겨울 동안 심근경색의 주의사항과 예방법

겨울 동안 심근경색의 주의사항과 예방법

겨울 동안 심근경색의 주의사항과 예방법
출처: How does cold weather affect your heart? – BHF

서론

최근 가을 후반과 초겨울에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심근경색의 주의사항을 알아야 합니다. 기온의 급격한 하락은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압을 증가시키며 혈관벽에 압력을 가하게 합니다. 이는 심장에 부담을 주어 심근경색과 협심증과 같은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의 증가된 위험성

추운 겨울 동안 혈관이 막힐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성인들에게 급작스러운 사망의 주요 원인인 돌연 심장사가 이전에 건강한 사람들에게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은 혈관이 혈전으로 막히면서 발생하며, 몇 분 내에 의식을 잃고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혈류가 일시적으로 막히더라도 10초 이내에 기관에 손상이 시작됩니다. 따라서 예방이 중요합니다.

심근경색의 주의사항

심장에 혈류가 감소하여 가슴에 압착감이 느껴질 수 있는 협심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특징적인 통증은 무시하지 말아야 하며, 즉각적인 응급 의료 치료가 필요합니다. 반면, 심근경색은 가슴에 무거운 압박감이 느껴집니다. 증상이 있을 경우, 119를 호출하여 즉시 응급 의료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왼쪽 어깨와 팔로 통증이 전이될 수 있음

심근경색의 경우 심한 가슴 통증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지만, 어깨와 팔로 통증이 전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통증은 목과 턱으로 확장될 수도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통증이 느껴진다면 심근경색의 경고 신호일 수 있으며, 추가적인 의료 검사가 필요합니다.

정기적인 심혈관 건강 체크를 통한 예방

심장에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하는 관상 동맥은 특정 증상이 없이도 최대 90%까지 막힐 수 있으므로, 심근경색의 주의 신호를 감지하고 적시에 치료를 받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심혈관 건강 체크는 심근경색을 예방하는 데 중요합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날씨가 추워지면 심근경색의 주의 신호에 주의해야 합니다. 갑작스러운 추위는 심혈관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증상이 있을 경우 의료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겨울이 더욱 지속될 것이므로, 따뜻하게 옷을 입고 동상 예방에 신경을 쓰고, 빙판길 운전에 주의해야 합니다.

winter
출처: Winter – Wikipedia

맑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캔디버거

다른 글 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